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국산 오메가3 제품을 먹고 속이 불편하다면 수입 제품을 추천

반응형

외국에서 지내면서 국내와 다른 기름진 식단 때문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오메가3를 꾸준히 섭취했다.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도펠 헤르쯔 제품을 몇 년동안 복용하면서는 큰 문제가 없었다.

 

그러나 귀국 후 국내 제약회사의 오메가3를 먹고 나서는 이상하게도 그날은 속이 불편하고 변비 증세를 느꼈다.

 

처음에는 음식의 문제라 생각하고 계속 복용했으나 증상이 반복되자 해당 제품 섭취를 중단했고, 이후 불편했던 증상이 바로 사라졌다.

 

몇달 후 다른 국내 제약회사의 오메가3 복용을 다시 시도해보았으나, 이전과 같은 증상이 다시 계속됐다.

 

그래서 이번에는 코스트코에서 유통되는 커클랜드 제품을 주문해 복용을 시작했다.

 

그리고 지금까지 1년 넘게 불편한 증상 없이 잘 먹고 있다.

 

네이버 지식인에도 오메가3를 먹고 속이 불편한 증상을 겪는다는 질문이 꽤 등록되어 있다. 의사들의 답변을 쭉 살펴봤지만 이런 증상을 개선할 수 있는 특별한 방법을 찾을 수는 없었다. 

 

국내산 오메가3 제품이 잘 맞지 않는다면, 국내에 유통되는 여러 수입 제품들의 복용을 시도해보는 것도 하나의 대안이 될 듯싶다. 

반응형